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Guest님 환영 ^^
[회원가입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좌측메뉴


인사말

대한노인병학회 호남지회 회장 원영호
 
\\\"\\\"대한 노인병학회 호남지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7년 정유년 새해를 맞이하여 새벽을 알리는 힘찬 닭 처럼 회원님과 회원 가족여러분 모두에게 새롭고, 활기찬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저는 전남의대 피부과 교수 원영호 입니다. 회장으로 책임을 맡겨준 모든 회원님들의 마음을 되새기면서 본 학회의 원활한 활동을 위하여 힘쓰겠습니다.
2017년 금년에도 예년처럼 3차례의 학술대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모든 학술대회는 자유연제와 함께 근래에 가장 관심을 보이는 분야를 주의깊게 선정하여 유익한 최신지견에 대한 특강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3월에는 노인에서 노인에 관련된 인문학 강의와 흔한 노인 질환인 골다공증, 관절염에 대한 최신지견을 준비할 것입니다. 7월에는 노인의학연구회의 노인의학의 기초연구에 대한 학술대회와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며 노인의 불면증, 당뇨, 고혈합의 최신지견에 대한 강의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11월에는 국제노화 심포지움과 연계하여 개최될 예정이며, 흔한 노인피부질환, 대상포진, 요양병원 입원환자의 영양과 운동 관리에 대한 최신지견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회원님들의 노인병에 대한 관심과 학술학동에 대한 적극적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이완 이사장님과 집행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모든 회원여려분의 가정에 평화와건강의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2017년 대한노인병학회 호남지회 회장 원영호

 




대한노인병학회 호남지회 이사장 김 완 

\\\"\\\"대한노인병학회 호남지회 회원님들께

대한노인병학회 호남지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6년 새롭게 출발한 대한노인병학회 호남지회 이사장을 맡게 된 광주보훈병원 내과에 근무하는 김완입니다. 2016년 병신년 올 한 해는 붉은 원숭이처럼 지혜롭고 사람 사이의 관계를 서로 존중하는 미래지향적인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우리나라의 인구 고령화는 인류 역사상 유례가 없는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출산 저성장 시대에 우리나라의 고령화 대책은 OECD국가 중 최하위에 머무는 형편입니다. 규제 일변도의 의료시스템과 복잡하게 얽힌 현재의 의료체제에서 향후 고령화에 따른 의료비 증가는 중요한 국가적 과제가 될 것입니다. 장기적 전망에서 노인보건분야의 독립과 현안들을 해결할 수 있는 전문가들의 양성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의 지혜와 슬기를 모아 초고령 사회를 대비하는 것은 이 시대의 중요한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노인의학은 특성상 서로 다른 여러 분야의 다학제적 접근이 필요합니다. 크고 작은 물줄기들이 서로 몸을 섞어 큰 강이 되듯이 다양한 전문과목들이 각자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소통과 통합을 통하여 노인병학이라는 고유한 새로운 학문을 창조해야 합니다. 호남지회에서는 빠르게 변하는 최신의학정보의 흐름을 알 수 있고 임상의로서 환자를 대할 때 느끼는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수상한 시절, 갈수록 열악해지는 의료환경 속에서도 의사라는 자기본분을 지키며 고통 받는 세상에 치유의 불빛을 밝히는 회원님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대내외적으로 여러 어려움이 있지만 「和而不同」의 자세로 회장님을 비롯한 호남지회 임원들은 호남지회 회원들과 더불어 화합하고 단결하여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2016년 3월


접속자집계

오늘
1,444
어제
1,567
최대
6,247
전체
1,445,734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추출방지 및 광고물 게시금지] e_mail Copyright © 대한노인병학회호남지회.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